무제 문서
         
       
 
    북경 Beijing    
    연길(백두산) Yanji    
    서안 Xi`an    
    계림 Guilin    
    장가계 Zhangjiajie    
    곡부 Qufu (泰山)    
    황산 Huangshan    
    상해 Shanghai    
    소주 Suzhou    
    항주 Hangzhou    
    심천 Shenzhen    
    홍콩 Xianggang    
    곤명 Kunming    
    해남도 Hainandao    
 
      대만 .tw    
      베트남 .vn    
      캄보디아 .kh    
      싱가포르 .sg    
     태국 .th    
      뉴질랜드 nz    
      피지 .fj    
      필리핀 .ph    
      유럽 Europe    
     중 국 -  황 산
http://www.hyuntae.com
 황산    
안후이성[安徽省(안휘성)] 남부에 있는 산. 해발고도 1873m. 양쯔강[揚子江(양자강)] 수계(水系)와 첸탕강[錢唐江(전당강)]의 지류인 신안강(新安江)과의 분수령을 이룬다.
옛 이름은 이산(移山). 주봉은 연화봉(蓮華峰)으로, 천도봉(天都峰)이라고 한다. 당(唐)나라 때부터 현재의 명칭으로 바뀌었고. 주로 화강암으로 이루어졌으며, 기암괴석이 많이 솟아 있는 데다 소나무가 울창하여 경승지로 이름 높다.

이곳의 산세는 기이하고 천차만별의 경치와 유명한 72개의 봉우리들로 이루어진 산악지대이고,세 개의 케이블카가 운행되고 그 중에서 제일 높은 연화봉은 해발 1873m 이다. 기이한 소나무, 신비한 돌, 구름바다, 온천 등이 황산의 4대 절식이다.

황산을 보고 온 사람은 오악도 눈에 차지 않는다' 라는 말에서 알 수 있듯이 중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산이 아닌가 싶다. 1990년 유네스코에 의해 세계자연유산으로 지정 될 만큼 빼어난 경치를 가지고 있다.
황산은 앞산과 뒷산으로 나뉘며 반산사-옥병루-연화봉-광명정을 앞산이라 하고, 운곡사-백아봉을 뒷산이라고 한다.

황산사절(黃山四絶)이라 불리는 기송(奇松), 괴석(怪石), 운해(雲海), 온천(溫泉)이 있는데, 기송(奇松)은 황산의 독특한 지형과 기후로 인해 생겨난 것이며, 소나무가 변형된 황산송은 성장속도가 매우 느리다. 괴석(怪石)은 황산 곳곳에서 볼 수 있는 기이한 형태의 돌을 말하며, 운해(雲海)는 말 그대로 구름이 바다를 이뤄 다른 세상에 있는 듯한 착각을 일으킬 정도이다.



비취계곡(翡翠谷)
 
비취계곡은 황산의 동쪽에 위치하는 풍경구로 "정인곡(情人谷)"이라 불리기도한다. 연단봉(煉丹峰)과 시신봉(始信峰)이 계곡의 발원지이다. 비취계곡에는 크고 색채가 아름다운 작은 연못이 수백개 있는데 크기도 모두 다르지만 모양 역시 매우 다양하다.이 아름다운 이런작은연못들의 맑고 투명함, 옥빛과 같은 우아한 푸르름 그리고 연못 아래에 깔려있는 암석들의 오색 빛깔이 화려하게 빛나면서 연못의 깊고 얕음의 차이에 따라 색채 역시 변화하는 모습은 매우 환상적인 광경이다. 이름난 곳은 용봉지(龍鳳池)와 화경지(花鏡池),녹주지(綠珠池),옥환지(玉環池),천지(天池)등이 있으며, 그 중 화경지(花鏡池)는 영화 <와호장룡>의 촬영지이기도 하다.


북해풍경구(北海風景區)
 
북해(北海)는 사람들이 일반적으로 말하는 뒷산(后山)이며 황산의 중심풍경구 중의 하나이다. 이 풍경구의 주요한 경치로는 광명정(光明頂), 비래석(飛來石), 배운정(排云亭), 사자봉(獅子峰), 청량태(淸凉台), 산화오(散花塢), 몽필생화(夢筆生花), 시신봉(始信峰), 백아령(白鵝嶺) 등이 있다.


배운정(排云亭)
 
비래석의 북쪽에 있으며 1키로의 거리이다. 서해에서 황산의 돌을 관상하는 가장 이상적인 지방이다. 하여 교석진열관(巧石陳列館)의 칭호를 가지고 있다. 이곳에는 "선녀수화(仙女秀花)", "천녀탄금(天女彈琴)", "천구청금(天狗廳琴)", "무송타호(武松打虎)" 등 기묘한 돌이 있다. 황산관리부문에서는 단하봉(丹霞峰)의 아래에 배운정(排云亭)의 멀지 않는 곳에 관광형으 2성급호텔-배운루빈관(排云樓賓館)을 건축하였는데 유람객은 이곳에서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북해(北海)
 
배운루(排云樓)의 동쪽에 있으며 서해반점을 지나면 바로 북해에 이르는데 거리가 2키로 되는 저명한 북해빈관이 있는데 이는 뒤산의 접대중심이다. 북해빈관의 앞에는 하나의 평탄한 공지인데 왼쪽의 봉우리 사이에는 매년 봄이면 백화가 만발하는데 그 중에서도 천녀화(天女花)가 가장 주목을 끈다. 이곳에는 또 하늘을 찌르고 솟아있는 돌기둥이 있는데 마치 하나의 거대한 붓의 끝과 같으며 끝은 또 하나의 틈이 나있는데 이 분리된 암석사이로 하나의 높이가 1m되는 솔나무가 자라고 있는데 마치 한송이의 꽃과 같다.


비래석(飛來石)
 
광명정, 천해, 서해 등의 위치에서 볼 수 있는 바위로 비래봉상에 있다. 높이가 12m, 길이가 7.5m, 넓이가 2m, 중량이 360톤이다. 바위의 모양이 마치 하늘로 나르는 듯 하다 하여 비래석(飛來石)이라 이름 붙여졌는데, 북해에서 서해로 가는 길에 보면 또 복숭아나무같다하여 선도봉(仙桃峰)이라 불리기도 한다. 연속극 <<홍루몽>>에 나왔던 선도봉도 이곳에서 촬영된 것이고, 비래석을 노래한 청대시인의 시조도 유명하다.


광명정(光明頂:광밍딩)
 
황산에서 연화봉 다음으로 높은 곳이다. 황산 중부의 해발 1840m에 있으며 서쪽으로 돌이 하늘에서 떨어져 꽂힌 듯한 모양의 비래석(飛來石)이 보인다. 황산의 두번째 고봉이기는 하나, 36개 봉우리에는 들지 못한다. 봉우리 정상은 평탄하고 높으며, 일조시간이 길고 양광이 찬란하다. 등정을 하고 나면 동해의 기이한 경관과 서해의 무리져 있는 봉우리, 천도, 연화, 옥병 등을 바라볼 수 있다. 이 모든 것을 볼 수 있으니, 서해의 연화봉 보다도 이곳에서 바라보는 일출의 광경이 가장 아름답다고 할 수 있다. 또 봉정에는 화동지구 해발 최고의 황산기상대가 설치되어 있다.


사자봉(獅子峰)
 
북해빈관의 맞은켠에 있으며 북해의 경치를 관상하는 중요한 경치 청량태(淸凉台)는 바라 사자봉의 중간에 있으며 이는 북해의 일출과 운해를 보는 최적의 지점이다. 하여 황산제일태(黃山第一台)의 칭호를 가지고 있다.청량봉(淸凉峰)에는 하나의 교묘한 돌이 있는데 형태가 원숭이와 같으므로 "후자관해" 또는 "후자망태평"이라고 한다. 망태평이라고 하는 것은 원숭이가 바라보고 있는 곳이 예전의 태평현이 였기 때문이며 즉 현재의 황산구이다.


황산송
 
황산의 소나무는 황산의 독특한 지형과 기후로 인해 생긴 소나무의 변형이다. 사람들은 "황산에 돌이 없으면 소나무가 아니고, 소나무가 없으면 기이하지 않다(無石不松, 無松不奇)"라고 말한다. 황산의 소나무는 일반적으로 해발 800m 이상의 곳에서 자란다. 가장 유명한 황산의 소나무는 영객송(迎客松), 송객속(送客松), 포단송(浦團松), 봉황송(鳳凰松) 등으로, 이것은 황산의 십대 명송(名松)에 속한다.


연화봉(蓮花峰:리엔화펑)
 
황산 중부에 있는 황산의 최고봉으로 높이는 1,860m이다. 옥병루에서 보면 연꽃 같이 보인다고 해서 연화봉이라 불린다. 주봉이 돌축되어 높게 솟아 있으며, 기세가 웅장해 보인다. 주봉위에는 두마리의 용이 나는 것과 같은 모양의 기송과 월지, 향사지 등의 명성지가 있다. 가장 높은 곳이지만 이곳을 다녀온 많은 관광객들이 일출이나 일몰을 보려면 청량대(淸凉臺)나 사자봉(獅子峰)에서 보는 것이 더 좋다고 전한다. 정상까지 왕복하고 나서는 절벽에 새겨진 돌계단 백보운제(百步雲梯)를 올라간다.


옥병루(玉屛樓:위펑로우)
 
천도봉에서 돌계단을 오르면 일선천(一線天)과 영객송(迎客松)을 지나 옥병루에 도달한다. 옥병루는 해발 1,680m에 있는 곳으로 원래는 문수원의 유적이다. 옥병루를 중심으로 황산의 삼대 주봉인 광명정, 천도봉, 연화봉이 보두 이곳 옥병루풍경구에 있다. 이 옥병루풍경구는 황산의 중심 풍경중 하나로 광명정을 중심으로 나뉘는 앞산은 웅장하고, 뒷산은 수려하다. 좌측에는 사석, 영각송이 있고 오른쪽에는 상석, 송각송, 뒷편에는 금귀망월, 앞에는 진해운해가 있다. 이곳에는 볼만한 명승이 많아 옛부터 "문수원에 도달하지 않고서는 황산의 모습을 알 수 없다"는 말이 있을 정도다. 이곳 옥병루에서부터 천도봉과 연화봉으로 오르는 길에서는 망망대해의 운하를 볼 수 있기 때문에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는 곳이기도 하다. 하지만 길이 가파르고 높아서 가장 조심을 해서 올라야 하는 코스이기도 하다.


시신봉(始信峰)
 
북해의 동쪽에 있으며 1키로의 거리이다. 황산은 "四絶"로 천하에 이름있으며 奇松은 四絶중에서도 으뜸이다. 시신봉의 솔나무는 가장 독특한데 형태에 따라 명명한 기송은 주로 흑호송(黑虎松), 연이송(連理松), 용조송(龍爪松), 화용송(臥龍松), 탐해송(探海松) 등이 있으며 이런 나무는 일반적으로 400~500년이 된다.
 


   

노현태와 함께 떠난 여행 홈페이지입니다. 방문을 환영합니다.
발자취는 자유게시판에 남겨주시길 바랍니다.
이 사이트에서는 광고성 덧글, 이메일 수집을 거부합니다.
관리자메일( nhyuntae@hanmail.net )
Copyright(c)2009, 노현태와 함께 떠난 여행
All rights reserved.